2009년 6월 9일 화요일

프랑스어회화 연습하고 싶다면?!

영어와 달리 프랑스어는 한국에서 거의 전혀 쓸일이 없다 -_-

하지만 연수까지 가서 기껏 배워왔는데ㅠ-ㅠ

조금씩 잊혀져가는 프랑스어실력을 보자니 눈물이 찔끔ㅋㅋ

 

그래서 눈에 불을 켜고 다니다가,

얼마전에 알리앙스프랑세즈 갔다가 발견한 반가운 곳!

 

www.frenchspeakingpeople.com

 

요기 들어가면 프랑스어 쓰는 사람들이랑 contact 할 수 있다 ♡

뭐 돈내고 하는 것도 아니고 완전 무료!

 

그냥 프랑스어 배운 사람들이랑 또 실제 프랑스 사람 중 다른 문화권에 관심 많은 사람들이 펜팔할 수 있는 곳 정도?!ㅋ

 

사진 (원치 않으면 안 올려도 됨!) 이랑 자기 소개 등등 보고 서로 메세지를 보내는 방식.

 

나도 불과 며칠 전에 가입했는데, 꽤 여러사람한테 메세지가 왔다ㅋ

내 또래의 여학생도 있고, 프랑스요리사도있고, 은퇴하신 할아버지도 계시고 등등등 ㅋㅋ

 

쫌 젊은 사람들이랑은 서로의 문화나 직업에 대해서 얘기 많이하고,

좀 나이 드신 분들은 매우매우 친절히 내 프랑스어를 교정해주신다 ㅋㅋㅋㅋ

그 분들은 그렇게 하는 걸 즐기시는 거니까, 나도 좋고 그 분들도 좋고 ^.^

 

암튼 유용한 사이트!ㅋㄷ

 

댓글 4개:

  1. trackback from: claire의 생각
    프랑스어회화 연습하고 싶다면?! 영어와 달리 프랑스어는 한국에서 거의 전혀 쓸일이 없다 -_- 하지만 연수까지 가서 기껏 배워왔는데ㅠ-ㅠ 조금씩 잊혀져가는 프랑스어실력을 보자니 눈물이 찔끔ㅋㅋ 그래서 눈에 불을 켜고 다니다가, 얼마전에 알리앙스프랑세즈 갔다가 발견한..

    답글삭제
  2. 오홍..나도 예전에 알리앙스 다니던 때가 생각나네..회현역..ㅋ

    답글삭제
  3. @초서 - 2009/06/11 02:30
    아아 선배도 다니셨어요??ㅋ 저는 지금 강남다녀요 ㅋ

    선배 그럼 몇개국어를 하시는거예요?!+_+

    답글삭제
  4. 알리앙스는 딱 2달 다니면서 모제1권을 공부한거라, 프랑스어를 한다고는 볼 수 없고 ^^ 그냥 어케 읽는지만 아는 정도. 내가 가능한 언어는 1) 한국어 2) 한국어 비속어 3) 한국어 존댓말 4) 서울사투리....음 대략 4개국어인듯 -.*

    답글삭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