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9년 5월 31일 일요일

일러스트 북 발견!

휴일에 집에 있는 오래된 책들을 뒤적이다 보면

생각지도 못한 보물들을 발견할 때가 있다.

 

오늘은 오래된 드로잉 책 발견!

아마도 엄마가 대학시절 교재로 쓰시던 책인 듯 ^-^

120페이지가 넘는 책인데, 게다가 미술 전문 서적인데 가격이 3.95 달러라니ㅋㅋㅋ

 

 

안그래도 동화책 속 세계여행 전시를 갔다온 뒤로 드로잉에 급 관심이 생겨서

서점에서도 드로잉이나 일러스트레이션 책을 기웃거리곤 했었는데

딱 맘에 드는게 없었다.

 

그런데 이 책은 딱 내가 찾던 타입이라 얼마나 맘에 들던지 ㅠ-ㅠ

 

다 찍어서 올릴 순 없지만,

페이지가 모두 가득가득, 정말 상세한 설명으로 가득 차있다♥

 

눈 그리는 방법**

 

 

머리카락 그리는 방법**

 

그리기 은근 까다로운 웃음 그리는 방법,

코 그리는 방법**

 

아이들 얼굴 그리는 방법**

세미-카툰 스타일로 아이들 그리는 방법**

 

점점 나이가 들어가는 얼굴**

신체비율**

아, 역시 사람은 8등신이 아니었어 ㅋㅋㅋㅋ

 

그 외에도 정말 상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있다.

몸을 그리려면 안의 근육과 뼈의 구조도 다 알아야 한다는 걸 새삼 깨달았다.

 

왜 옛 거장들 중에는 의사 겸 과학자 겸 화가들이 많았는지 이해가 좀 되기도 ^-^

 

주말에 틈틈이 따라 그려봐야지♡

댓글 5개:

  1. 고딩때 이책보고 그림 공부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ly this book...

    답글삭제
  2. 진짜로??ㅋㅋㅋ이 책이 아직도 잘 팔리나보네? ㅋㅋㅋㅋ근데 why did you study drawing -_- 사진했다며.ㅋ

    답글삭제
  3. 우와, 그야말로 보물 발견이네요 ^^

    답글삭제
  4. @국양 - 2009/06/08 03:25
    ㅋㅋ넵 딱 그런 기분이었어요 ^.^

    답글삭제
  5. trackback from: claire의 생각
    일러스트 북 발견! 휴일에 집에 있는 오래된 책들을 뒤적이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보물들을 발견할 때가 있다. 오늘은 오래된 드로잉 책 발견! 아마도 엄마가 대학시절 교재로 쓰시던 책인 듯 ^-^ 120페이지가 넘는 책인데, 게다가 미술 전문 서적인데 가격이 3.95..

    답글삭제